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Youtube(유튜브) 첫 수익창출 했어요!
    YouTube/Tip 2020. 9. 25. 08:54
    728x90


    넘나 기쁘네요 ㅎㅎ 금액은 얼마 안되지만, 그래도 첫 월급 받는 느낌이네요.

    5월부터 유튜브 시작한지 어언 4달이 되었어요. 사실 영상 촬영, 편집 등 시간 투자 대비 말도 안되게 적은 금액이지만 그래도 첫 시작이고 몇년간 꾸준히 하다 보면 언젠간 좋아 질거라고 생각 합니다.

     

    무엇보다 저희는 이걸 수익을 보고 시작한게 아니라, 프랑스에 계신 장인어르신, 장모님에게 딸이 타국에서 어떻게 지내는지 보여드릴 목적으로 유튜브를 시작 했기에, 수익이 조금이라도 있다는게 감사한 마음 입니다.

     

    수익 사용 계획

    저희는 수익을 유튜브 퀄리티를 높일 목적으로 사용하려 합니다. 사실 그간 집에 있던 6년된 고프로, 갤럭시 S10을 가지고 유튜브를 시작했습니다. 와이프가 옛날에 사둔 영상 편집기 Filmora9을 그냥 사용하여서 딱히 돈을 투자하진 않았어요. 하지만 영상 퀄리티나 편집기나 조금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이런 수익금들이 모이면 카메라, 영상 편집기, 드론 뭐 이런쪽으로 투자를 하려 합니다. 저희 부부는 둘다 잡이 있기 때문에 이 돈은 솔직히 있으나 없으나 그만인 돈 입니다. 

    따라서, 저희 시청자님들의 눈을 더 편안하게 하기 위해 영상'퀄리티'에 수익을 사용하려 합니다..ㅎㅎ

     

     

    수익창출 팁

    첫 수익 창출되어 광고를 달고 외화 계좌 만들고 이런건 제 블로그에 모두 포스팅 해 두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팁 1) 저도 아직 유린이에 불과하지만 영상 9개에 구독자 1000명을 달성 했습니다. 간단한 팁을 주자면, 영상 처음부터 많은 공을 들이셨으면 좋겠어요. 제가 하면서 느끼지만, 유튜브는 각 채널에 점수를 매기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그간 재미가 없던 채널은 아무리 재밋게 만들어도 노출을 잘 안시켜 줍니다. 아무리 재밋는 영상을 올려도 노출을 안시켜주면 조회수가 안오르기 마련입니다. 

    팁 2) 그 당시 이슈를 노립시다. 제가 즐겨 보는 채널중에 '영찾사'라고 있습니다. 채널은 구독자도 300명이고, 조회수가 항상 2~300명 밖에 되지 않았어요. 재밋지만 노출이 잘 안되서 좀 안타까웠습니다. 영상 퀄리티도 좋고, 공들여 만드시는데 아마 첫 채널땐 영어를 가리키다가, 갑자기 채널 주제가 좀 바뀌어서 그러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송흥민이 4골을 넣었고, 그걸 이슈로 삼았는데 2일만에 조회수가 12만, 구독자가 1000명 이상이 늘었어요. 대단하죠? 

    그래서 제 팁 2는, 그 당시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넣어 처음 유튜브 채널 점수를 높히자 이거 입니다.

     


    아무튼 오늘 유튜브 팁과, 저희 수익창출 이야기를 적어보았는데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저희 '미카엘과메간' 블로그와 유튜브채널 항상 시청해주시고,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

    www.youtube.com/channel/UCjHO2W3wp44Bh1xh2HD9uIQ

     

    미카엘과메간-Mickael and Megane

    봉주르~ 미카엘과메간 입니다 ^^ 저희 채널은 프랑스에 계신 와이프의 가족들에게 메간이 한국에서 어떻게 살아가는지 보여주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또한, 국제커플들은 어떻게 사는지 궁금해 �

    www.youtube.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